청소년

청소년

민족의 미래를 열어가는 힘! 제주흥사단입니다.

2015 중학흥사단 겨울캠프
DATE : 16-10-01 02:40
 글쓴이 : 최고관리자
 


20151219~ 2012일로 중학흥사단 겨울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힐링 그리고 토론을 주요 목표로 하였다.

진행은 김기영 청소년국장과 홍성민 사무차장이 담당하였으며 12명의 단원이 참석을 하였다. 시험이 끝난 직후라 많은 단원이 참석을 하지는 못했다. 렌트카를 임차하여 종합운동경기장 수영장 앞에서 이동하였다. 첫날 프로그램은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신세계 쇼앤 서커스를 구경하기로 하였지만 시간이 남는 관계로 산방산에 있는 용머리 해안을 탐방하기로 하였다. 용머리 해안을 통한 안내 및 해설을 김기영국장이 맡아 용암과 오름과 산의 탄생에 대한 해설을 해주었다.

서커스를 보기 위해 중문관광단지에 도착하였으나 홈페이지에 공지도 없던 1130일까지 공연을 마무리 하였다는 소식을 접하고 다음날에 다른 곳에 위치한 서커스장을 가기로 하고 숙소인 남국청소년 수련원으로 이동을 하였다.

숙소를 정해주고 단원들에게 1학년과 2학년이 어울릴 수 있도록 학년별로 섞어 농구 대결을 하였고 어색했던 분위기를 조금 풀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4 : 4: 4로 미니 축구경기 토너먼트를 진행하였다.

작은 스포츠 대회가 끝나고 식사 후 8시부터 나의 고민과 미래에 대한 토론 및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고 청년실업에 대한 문제와 미래사회의 직업관, 사라질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행복에 대한 토론, 현재 나의 고민들을 토론을 하였다. 토론이 끝난 후 간식과 영화를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다음날 아침식사 후 1030분에 시작하는 서커스월드로 출발하였고 중국소년단의 서커스구경을 하였다. 구경을 하면서 서커스소년단의 노력과 아픔 그리고 작은 사정을 서로 토론하였고 옆에 있는 친구, 집에 있는 부모, 형제, 어려운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를 질문을 던지면서 이번 2015년 중학흥사단 겨울캠프가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