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청소년

민족의 미래를 열어가는 힘! 제주흥사단입니다.

2015 어린이흥사단 겨울캠프
DATE : 16-10-01 02:39
 글쓴이 : 최고관리자
 


2016년 제주어린이흥사단 겨울캠프가 121213일 양일간에 걸쳐서 남국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겨울캠프는 원래 연간계획에는 없던 행사였으나, 지난 67월 메르스 사태로 인하여 캠프를 진행하지 못했던 바, 이에 대한 대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3개교(노형조, 제주동초, 동화초)에서 45명만 참가함으로써 참여실적이 저조하였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12일동안 더마파크 마상쇼 관람, 겨울연날리기, 학교별 노래자랑대회, 군밤·군고구마 굽기, 민속놀이(팽이치기, 지게발놀이, 굴렁쇠굴리기, 널뛰기), 다트게임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민속놀이 프로그램에서는 단원들을 2파트로 나누어 교차 지도하면서 종목마다 놀이기능을 차근차근 습득하도록 배려하였다. 그 결과 단원들은 하나하나 기능을 익혀나갔고, 놀이기능을 성취할 때마다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연날리기 활동은 첫날 바람이 불지 않아 익일 아침으로 미루었으나, 다음날에도 바람은 끝내 불지 않아 활동을 접어야 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캠프는 김기영 청소년국장과 홍성민 사무차장의 능력기부로 활동이 이루어졌다.

제주흥사단은 2016년도 어린이흥사단 단원을 현재의 3배 수준인 700800명 수준으로 단세를 키울 것으로 준비하고 있는 바, 차기 캠프부터는 참여학생이 저조한 아쉬움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